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흙살림 이야기

흙살림 이야기

생산자이야기

친환경매실
제목 친환경매실
작성자 신선고을 (ip:220.125.53.71)
  • 작성일 2018-06-11 13:54:56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4
  • 평점 0점

친환경


왕특(10kg) 선물, 장아찌용 53,000원

특(10kg) 장아찌, 효소용 41,000원

대(10kg) 효소용 30,000원


수확 후 바로 발송을 하기에 산지 상황에 따라 발송

날짜가 변경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십시요.


월매원 소개(대표 박계수님)

지금은 절종되어 흔적을 찾을 수 없지만 뛰어난 향과 화사한 모습으로 매화의 대명사로 여겨졌던 우리고유의 매실 품종인 “월매”,


월매는 고고한 기품으로도 많은 선비들의 사랑을 받아 왔는바, 오늘의 월매원도, 그 “월매”의 기품을 이어 받는다는 마음으로 자연의 순응하며. 농원 주변에 지천인 천연자재들을 채취하여 영양제와 방제제를 만들어 나무들에게 줌으로써 나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도와주는 자연농업을 지켜 갑니다.


해마다 제일 먼저 시장에 출하되는 매실의 가격이 좋기 때문에, 채 여물지 않은 풋매실 들이 시장에 나오는걸 보면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청매실과 풋매실은 그 차이가 실로 엄청난데, 덜 여문 매실은 청산이 당과 결합되는 배당체로 형성이 끝나지 않아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며, “아미그달린” 이라고 부르는 이 청산배당체는 우리 몸에서 각종 미네랄의 흡수를 도와주는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매실이 여물고나서 이용 하여야 합니다.


또 풋매실은 매실의 대표 영양소인 각종 유기산들의 함량도 극히 낮아 매실로써의 가치를 지니지 못하기에 시장 가격에 연연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성장한 튼실한 매실만을 출하하겠다.


풋매실을 청매실로 잘못알고 새파란 매실만을 고집하는 소비자들께도 바른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실은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 할 뿐 아니라 천연 구연산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과일이라고 합니다.